기사 메일전송
트와이스 채영, 나치 문양 티셔츠 착용 사과 "진심으로 죄송"
  • 강연경 기자
  • 등록 2023-03-22 11:17:55
  • 수정 2023-04-12 10:54:39
기사수정

그룹 트와이스 채영이 나치 문양 티셔츠 착용에 대해 사과했다.


그룹 트와이스 채영이 나치 문양 티셔츠 착용에 대해 사과했다. (사진=채영 인스타그램)

 

채영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나치 문양 티셔츠를 입고 찍은 사진을 올리자 인스타그램에는 사과를 요구하는 해외 팬들의 댓글이 빗발쳤다. 이에 채영은 "진심으로 죄송하다"라며 재빠른 해명과 사과를 내놓았다.

 

2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게시물 관련 진심으로 사과 말씀드립니다. 제가 착용했던 셔츠 안에 담긴 기울여진 swastika를 제대로 인지하지 못했습니다"라고 밝혔다.

 

이어 "세밀히 살폈어야 함에도 이를 확인치 못하여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친 점 진심으로 죄송합니다"라고 고개를 숙인 채영은 "이러한 부분에 있어, 향후 절대적으로 유의하여 이러한 상황으로 많은 분들을 심려케 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라고 강조했다.

 

채영이 속한 JYP엔터테인먼트도 "소속사에서 더 세밀히 살폈어야 함에도 이를 확인치 못한 점 책임을 통감한다"며 "향후 이러한 상황이 절대 재발치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겠다"고 거듭 사과했다. 

 

거듭된 사과를 하고 있지만 글로벌 활동을 하고 있는 아티스트인만큼 각별히 주의 해야한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한편 채영이 속한 트와이스는 지난 10일 새 미니 앨범 'READY TO BE'(레디 투 비)를 발매하고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맥앤지나=강연경 기자 magajina11@gmail.com]

0
유니세프
국민 신문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