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엑소(EXO)가 오는 7월 10일 정규 7집 'EXIST'(엑지스트)로 컴백한다.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그룹 엑소(EXO)가 다음 달 10일 정규 7집 '엑지스트'(EXIST)를 발매한다.
이번 앨범은 지난 2021년 발매한 스페셜 앨범 '돈트 파이트 더 필링'(DON'T FIGHT THE FEELING) 이후 약 2년 1개월 만에 발표하는 앨범으로, 정규 음반으로는 2019년 6집 '옵세션'(OBSESSION) 이후 약 3년 8개월 만이다. 앨범 발매에 앞서 12일 오후 6시 선공개 곡 '렛 미 인'(Let Me In)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각종 음원 사이트와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다.
신곡 'Let Me In'은 몽환적인 사운드와 절제된 감정을 표현한 보컬이 어우러진 발라드 곡으로, 연인을 푸른 바다에 비유해 깊게 빠지더라도 끝없이 함께 하고 싶은 간절한 마음을 담은 가사가 돋보인다. 지난 4월 열린 엑소 데뷔 11주년 기념 팬미팅 무대에서 최초 공개되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엑소는 2012년 데뷔해 발표하는 앨범마다 메가 히트 행진을 이어가며 통산 6번째 밀리언셀러 등극을 포함한 수많은 기록을 세웠다. 그룹 활동뿐만 아니라 멤버별 솔로 활동을 통해서도 가요계를 넘어 연기, 예능, 패션 등 다방면에서 활약하며 글로벌한 인기를 얻고 있다. 오랜만의 완전체 앨범을 준비해 온 엑소는 지난달 멤버 카이의 갑작스러운 입소 및 최근 멤버 첸, 백현, 시우민의 전속계약 분쟁이 마무리되지 않아 완전체 활동이 불투명해 바 있다. 하지만 이번 그룹 컴백 일정은 예정대로 소화하고 있어 앞으로 행보에 대한 대중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맥앤지나=송지은 기자 magajina11@gmail.com]